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카페

[동대입구역 카페 추천] 아파트먼트 기룬

728x90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제가 요즘 저의 동업자 덕분에 몰랐던 카페들을 자주 방문을 하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조금 더 특별? 특이? 신기했던 카페입니다.
카페 이름은 '아파트먼트 기룬'
이곳은 동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카페이고 조계종 회관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엄청 특이하죠? 그리고 이곳은 과거 불교 강연장을 리모델링했다고 합니다.
아파트먼트 기룬은 공동체와 연대를 나타낼 수 있는 아파트 먼트와 +
충청도와 전라북도의 사투리인 기룬 '그리움' 이라는 뜻이 합쳐졌다고 합니다.
정말 몰랐는데, 찾아보다가 알게 된 사실!



우선 정보들 먼저 알려드릴게요~!

위치&영업시간&가격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24길 27-17 2층
영업시간: 매일 12:00-19:00 (라스트 오더 18:30)
가격: 메뉴판을 보여드릴게요! 괜찮은 가격이쥬 ?-?


아쉽게도 이번에는 건물 외관을 깜빡했어요...ㅠㅠ
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고? 싶은 곳에 있어요.
약간의 언덕을 오르면 보인답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문을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
지금 제가 보고 있는 것이 종교 대통합의 현장인가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서 이렇게 귀여운 장식도 있었어요.
(아파트먼트 기룬이 호불호가 좀 갈리더라고요. 저는 극 호였어요. tmi지만 저는 무교고 너무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포스팅은 전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안으로 조금만 들어오면 주문하는곳이 나옵니다.
처음 딱 들어가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나요!
(분위기는 따뜻하지만 실내는 생각보다 춥습니다.

콧물나요ㅠㅜ 옷 따뜻하게 입고가세요!!꼭!!!)


와이파이도 이렇게나 귀엽게 ㅎㅎ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 ~.~


실내 보여드릴게요~
내부가 굉장히 넓은 편이에요. 좌석간 간격도 넓구요!
그리고 공간이 밝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낮 시간에 방문하면 조명 + 창에서 들어오는 빛 덕분에
엄청 어둡다고 느껴지지는 않아요~~
그리고 건물 전체가 엄청 조용~해요.
카페도 조용한 편이구요.
조용하니 나름 힐링이 많이 되었답니다 ㅎㅎ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주워듣기로는
이 카페는 테이블과 의자 빼고는 기존의 것을 활용했다고 알고 있어요 ~.~
그리고 카페에 들어가면 뒤쪽에 이렇게 길고 큰 무대? 가 있어요.

이 공간도 사용하던것이겠쥬 ....? 추측해봅니다 ㅎㅎ

 


저는 주문할 때 일회용 잔에 달라고 요청드렸어요.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엄청 고소했어요!! 커피 맛있었습니다 ~~


여러분 참고하세요! 밤이 되면 이렇게 어둡습니다.
어두우면 어두운 대로 또 분위기도 있고 ㅎㅎ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시간 보내고 왔어요.

재방문 의사는 무조건 있고, 이미 두 번이나 다녀왔어요.
카페가 너무 조용해서 진짜 만족했습니다.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저번보다 더 추워서 다음에 방문할때는 진짜 무장하고 방문할 생각입니다~

동대입구 가시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