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음식

[을지로입구 맛집] 명동 을지로입구 대존맛 곰탕 맛집 애성회관

728x90

 

위치 & 영업시간 & 가격 & 추천메뉴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5길 23 세창빌딩 1층
(지하철 이용시 시청역에 내리셔야 더 가까워요!)
업시간: 월~금 10:00-21: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토10:00-20:00(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정기휴무 일요일! 방문시 참고하세요!
가격: 곰탕 8000원 특곰탕 10000원
추천메뉴: 특곰탕
재방문의사: 있음 매우매우 있음
만족도(5개 기준): ⭐️⭐️⭐️⭐️⭐️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제 인생 맛집. 곰탕 찐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회사가 을지로입구, 명동쪽인데 생각보다 이쪽에 맛집이 별로 없더라고요. 여기 저기 떠돌다 남자친구 진짜 맛있다고 추천해준 이곳!!
바로바로 애성회관 입니다.
여러분 이집은 찐이에요. 저 처음 먹고는 일주일에 두번씩 갔어요!! 제발 가주세요. 먹어봐주세요 엉엉😂
맛집 공유하는게 제일 뿌듯한 1인입니다.

 




간판부터 엄청 오래된 티가 팍팍 나쥬? 그리고 시청역쪽에서 갈때 약간의 가파른곳을... 올라야 이곳이 나와요. 그리고 도로 한복판? 도로?? 뭐라고하죠 도로에있어요. 설명 정말 못하쥬 ?ㅠㅠ


메뉴판이에요. 이집은 보통 특 (곰탕)이 메인 메뉴에요. 그리고 여름에는 콩국수도 판매하고있어요. 다만 저는 여름에도 이열치열! 곰탕을 먹었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안주류로 4가지 메뉴가 더있어요. 낮에만 방문했기 때문에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곰탕맛을 보면.... 맛있을것같아요😇)


내부입니다. 진짜 오래된집 답게 인테리어에서도 시간의 흐름을 느낄수있쥬?? ㅋㅋㅋ
가게는 낡았지만 깨끗한 편이었어요 ㅎㅎ
열심히 관리하고 계시는듯 합니다.


이곳은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많이 찾기때문에 11:30분부터 12:30분까지는 거의 뭐 자리가 없어요. 직장인이 아니시면 저 시간대는 피하세요!!
저는 거의 11시에 방문하는 편이에요. 그럼 조금 널널하고 편하게먹을수 있어요 ㅠㅠ

그리고 모든 좌석이 좌식은 아닙니다~ 의자에 앉아서도 먹을수있는곳이 있어요 ㅎㅎ 가게에서는 그쪽으로 손님을 먼저 채워서 사진찍기는 힘들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김치!
이 김치는 직접 담그시는거라고 합니다. 깍두기와 배추김치의 혼합! 그리고 김치가 너무 달지도 시지도 않고 정맬로 곰탕과 궁합이 잘맞아요 ㅎㅎㅎ
진짜 맛있어요 😊
점심시간에 가면 이런 단지에 담아서 덜어먹을수있게 자리마다 놔주시고, 그 이후 시간에가면 단지는 사라지고 이모님께서 서빙해주세요!

 




짜잔 여러분 저는 이날 보통을 먹었어요. 보통과 특의 차이는 고기양! 고기를 더 먹고싶다 하시면 특주문하세요!!
이집은 국물이 최고에요. 조금 짜긴하지만 그래도 진짜 세상 꿀맛!! 그리고 통통한 면은 또 얼마나 맛있는지
이집만 가면 그냥 그릇 설거지하고 나와용 ㅠ^ㅠ

여러분 명동 을지로입구 시청오시면 여기 꼭 가세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맛있는거 같이먹어요>_<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