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꿀팁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KF-94마스크 보내기

728x90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 입니다.

 

오늘은 일본에 살고있는 제 동생에게

KF-94마스크를 보내고 왔어요!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 마스크를 참 열심히 보냈습니다 ㅠㅠ

물론 지금도 열심히 보내고 있ㄴ ㅔ요....

언제까지 이래야 할까요오오 ㅠㅠ)

 

가족이 해외에 있으니까 너무너무 걱정이 되더라구용. 

마스크 보내는 규정이 계속 바뀌더라구요.

1개월에 한 번이었다가

3개월에 한 번이었다가 수량도 바뀌어서 

오늘은 우체국을 3번이나 왔다 갔다 했지 뭐에요..ㅠㅠ

저처럼 헛걸음하지 마시라고 공유합니다!

 

우선 반가운 소식은 보낼 수 있는

마스크의 양이 엄청나게 늘었어요.

원래는 1달 기준 8개로 3개월 치인 24개를 보낼 수 있었어요.

(동생이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이라

3개월에 24개를 보낼때는 진짜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계속 똑같은 마스크 돌려쓰고 땀나도 그냥쓰고 ㅠㅠ)

 

그러고 나서 얼마 후에 한달에 12개를 보낼수 있다는 규정이 나와서!

저는 마스크 36개를 바리바리 챙겨갔죠.

하지만 우체국에 도착하니까!!!!!!!

더 반가운 소식이 있었어요!

(왔다갔다 해야하지만)

 

 

이런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부랴부랴 집으로 가서

제가 가지고 있는 마스크를 몽땅 털어서 ㅎㅎ 

90개를 보내고 왔어요.

(90개를 보낼때 진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해외에 가족이 살고 계신분들이라면 ㅠㅠ 

모두 같은 마음일거라 생각합니다.ㅠㅠ)

 

KF-94 마스크를 보낼때는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을 하고 가야 해요.

엄청 쉽지만 처음 하는 사람들은 어려울수 있어요.

제가 처음 보냈을때 너무너무 

헤맸기 때문에!ㅎㅎ

포스팅을 해 봅니당 

여러분들은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먼저 인터넷 우체국을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신 후

사진에 있는 번호를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을

전부 영문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한번 작성해두고 저장해두면 불러올 수 있어서 엄청 간편해요! 

매번 주소 찾아서 쓰기도 힘들더라구요 ㅠㅠ 

 

(한글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하기 힘드시면

한글주소 영문 이라고만 검색해도

한/영으로 변경해주는 입력창이 나와요!)

 

아 그리고 이렇게 미리 접수를 하시면

우체국에 도착해서 EMS종이에

수기로 작성 안하셔도 됩니다! 

(처음에 저는 이것도 작성했어요^^..... ㅎ ㅓ ㅎ ㅓ)

 

 

배달 가능 국가를 꼭 확인하고 가세요 !!!!

일본도 배달 가능지역이 따로 있었어요.

 

내용 품명에는 family mask라고 써주시고

상품코드!!!! 검색을 누르면 

 

 

이런 창이 떠요~

mask 검색하시면 6307909000번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끝이에요 ㅎㅎ

 

신청정보 확인 필수!

 

신청 정보 확인 후에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

+만약 우체국에서 상자를 구매하시면

등록한 카드로 자동결제가 아닌 

창구에서 다시 결제하셔야해요!

 

그리고 EMS 신청 시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하면 5% 할인도 된답니다.

(꼭 미리 신청하고 할인받으세요!)

 

인쇄해서 가세요 !

 

모든 신청을 마무리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 

이걸 인쇄해서 우체국으로 가져가시면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마스크를 보낼 수 있어요!

(인쇄를 안해도 우체국가서 핸드폰 번호 

말씀드리니까 해주셨어요!)

 

ㅠㅠ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해외에 있는 가족들에게

마스크가 무사히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