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꿀팁

코로나 자가격리 후 생활지원비 신청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우리 일상 속에 아주 깊게 들어와 있죠 ㅠ 

저의 일상속에는 조금 더 가까이

코로나가 들어와있었어요.

(저랑은 먼 이야기일줄 알았습니다 ㅠㅠ)

 

저는 밀접접촉자라는 보건소의 연락을 받고

2주간 격리를 했었습니다. 엉엉 

정말 다행스럽게도

모든 검사 결과가 음성이 나왔고 

정말 어찌나 안심이 되던지  ㅠㅠ

검사를 하면 결과 나오기 전까지 잠을 잘 못잤어요....ㅠㅠ

불안해서 

 

혹시나 양성이면 어쩌지...

괜히 목이 더 아픈것같고 그랬습니다. 

정말 괴로운 시간들이었어요.

격리마지막날 검사를 한번 더 해요.

그때도 양성 나오는 사람이 많다고해서 

격리하는중에도 정말 긴장을 많이 했어요.

 

 

 

이 문자받고 오열각 ! 너무 긴장했어요 ㅠㅠ

 

처음으로 했던 코로나 검사결과입니다.

아직도 일요일 아침 전화를 받던 순간이 

생생합니다. 손이 덜덜덜 떨리고 정말 

눈물이 났어요. 이게 무슨 날벼락인가ㅜㅜ

 

검사과정과 격리 이야기는 따로 포스팅하지 않았어요.

혹시라도 다른분께 피해가 갈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그냥 혼자 조용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주간의 격리가 심심하거나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재택근무를 했기때문에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또 매일 아침 저녁으로 어플에 상태를 기입하다보면

하루가 빨리 갔어요. 아 그리고 공무원분의

기습방문과 연락!도 있었어요. 정말 바쁘실것같아요ㅠㅠ

고생이 정말 많으세요...ㅠㅠ)

 

2주간의 격리가 끝난 후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신청자격이 있었어요.

1.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확진 환자와 접촉으로 보건소의 격리, 입원 치료 통지와 

격리 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

 

2. 감염볍예방법에 의한 유급휴가 비용을 지원받지 않은 사람

 

3. 국가, 공공기관 등의 근로자 (본인/가구원)은 제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 격리조치 위반자는

무조건 받을 수 없습니다.

(모두를 위해서 격리 위반은 절대하면 안되겠죠ㅠㅠㅠㅠ

뉴스를 보면 많이들 위반 하시더라구요.

왜그러시는 걸까요..? 왜지 왜 위반하시는 걸까요......?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모두를 위해서 자가격리는 정말 잘 지키셔야해요.

 

지원금액은 주민등록표상 가구원수가 기준입니다.

1인 - 454,900

2인 - 774,700

3인 - 1,002,400

4인 - 1,230,000

5인 이상 - 1,457,500

(입원, 격리기간이 14일 미만일 경우 일할계산됩니다.

저도 격리기간이 13일이어서 일할계산되어서 지급 받았습니다.)

 

신청서류는

생활지원비 신청서(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

신분증, 통장사본, 격리 통지서 이렇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만약 대리 신청을 하신다면 위임장

(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과 위임장의 도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지인분이

전달해주셔서 다운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정보전달이었고,

저의 경우는 격리기간 동안 회사에서

유급휴가비를 지원받지 않았기 때문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얼른 신청했습니다.

지원금이 나오기까지도 

구마다 시간이 다 다르다고 합니다!


제가 직장인이라 방문해서 신청하면

또 연차를 써야 해서ㅜㅜ

주민센터에 전화해서 사정을 말씀드리니

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메일로 신청을 했어요! 

(하지만 지역마다 다른 것 같아요 ~

제 지인은 꼭 방문해야 한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편의 봐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ㅠㅠㅠㅠㅠㅠ

 

격리통지서 절대 버리지마세요 !

 

보건소 직원분께서 문자로 보내주셨어요!

저는 문자로 받은 사진이 다 깨져서 

메일로 다시 보내주셨습니다.

(회사에도 제출해야해서 다시 받았습니다.)

생활 지원비 신청서

 

저는 신청하고 7일 만에 잘 들어왔답니다.

저의 지인은 약 3주이상 걸렸다고 하고 

이것도 구마다 다 다른 것 같아요!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만 기다리면 

들어올 거예요!

 

신청 안 하고 안 받으면 참 좋겠지만

요즘은 ㅠㅠ 정말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면역력에 좋은 거 많이 드시고 운동하시고 

모두 모두 건강만 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