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꿀팁

와이파이가 느릴때 netis 공유기 초기화,비밀번호 설정

728x90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코시국인지라 다들 재택근무 

많이들 하실것같아요!

(코시국은 싫지만 재택근무는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직업 특성상 파일을 빠르게 

주고받고 해야해서 집에서도 인터넷이 

빠르게 되는게 정말 중요해요.

 

저는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공유기가 아닌

netis 공유기를 이용해서 쓰고 있는데, 

얼마 전부터 와이파이가 너무 심각하게 느려지더니

페이지 한 장 넘어가는 것도,

가벼운 파일을 받는것도 정말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거실에서는 와이파이가 빠르고 

방에 들어가면 안되고 ㅠㅠ

방에서 파일을 받다가 다시 거실로 나가고

정말 비효율의 끝. 이게 무슨 일인가요.

엉엉 앵그리ㅠㅅㅠ, 속터짐

 

이렇게는 정말 사용하지 못하겠다 해서 기사님을 불러야 하나

(옛날 사람 기계 정말 몰라염.....)

공유기를 바꿔야 하나 ㅠ 인터넷도 찾아보고

남자친구한테 물어도 보고

오만가지 고민을 하다가 

친구가 공유기를 초기화하면 훨씬 좋아진다고 해서!!!

한번 시도해봤어요.

(아니면 바꾼다는 심정으로!)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ㅠㅠ

와이파이가 정말 빨라졌ㅅ ㅓ요 !!!!! 

여러분 두번하세요. 세번하세요.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기계 알못인 저는 

정말 신세계였답니다...ㅎㅎㅎㅎㅎㅎ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세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저처럼 기계치인 분들! 꼭 한번 해보세요.

쉽고 빠르게 할수있어요!)

 

연결은 잘 되어 있지만 ㅠ 와이파이 너무 느린 상태

 

와이파이가 3칸다 꽉 차있지만,

너무너무 느린상태였습니다.

(3칸 다 차있으면 빨라야하는거 아닌가요?

기계알못은 웁니다.

정말 이해가 안되는 1인)

 

 

자 먼저 공유기를 위로 올려주세요 ㅎㅎㅎ

 

정말 오래 사용한 netis공유기입니다. 

거의 유물 수준.

저는 약 4년정도 사용하고있고, 

만족하고 있어요! 

이렇게 문제가 생긴게 처음이라 ㅠㅠ

속상하네요 ㅠㅠㅠ

 

 

뒤를 돌리면 초기화 버튼? 이 있어요

꾹 눌러주시면 

초기화가 됩니다. 정말 정말 간단하죠?

 

초기화를 하고 나면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도 다시 설정해주셔야 해요 ㅎㅎㅎ

(저는 ㅎㅎ 엄청난 기계치라 초기화는 했지만

이제 비밀번호는 어찌 설정할것인가...?

라는 걱정이 ㅎㅎ 들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니까 너무!

걱정하시마시고 따라해보세용!!)

 

공유기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꼭꼭!!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 해요.

 

먼저 주소창에 192.168.1.1 라고 입력하시면

(공유기 아래쪽에 IP주소가 적혀있어요!)

 

 

해당 창이 떠요~

netis 인터넷 설정창입니다.

 

번호 순서대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끝이에요.

(원하시는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정말 간단하고 쉽죠? 

이런 방법을 이제야 알다니.....

그간 참고 썼던날이 후회스러워요.

소오름!

 

 

 

아래로 내리면 기타 설정이 나와요.

저는 따로 하지 않았고, 저장을 눌러주면 정말 끝!

 

정말 정말 간단하게 와이파이를 다시

설정할 수 있어요 ㅎㅎㅎㅎ

저는 이 방법으로

다시 예전처럼 빠른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ㄲ ㅑㅑㅑㅑㅑㅑ

(정말 너무 빨라져서 행복하더라구요.

쉽고 간단하니까 

와이파이가 갑자기 느려졌다면 꼭 한번 해보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