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음식

통영맛집 벅수다찌

728x90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통영 은하수 다찌를 극찬했었는데요,

다찌를 한번 방문해보니까 ㅎㅎㅎ 

너무 좋더라구요.

저랑 남자 친구 둘 다 다찌에 반해버렸어요.

은하수 다찌를 또 갈까 고민하다가 

다시 가면 그 감동이 줄어들까 봐 다른 곳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어디를 가볼까 검색을 하다 보니

통영다찌하면 벅수 다찌가 가장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알쓸신잡, 생방송 오늘 저녁 등  

TV에도 많이 나왔고, 포스팅도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

 

저는 다찌가 뭔지 잘 몰랐지만 찾아보니까 

술을 시키면 안주가 따라 나오는 통영식 술집을 말한다고 해요.

통영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식문화라고 합니다!

 

벅수 다찌도 숙소에서 엄청 가까웠어요.

(숙소가 정말 ㅎㅎㅎ 위치가 너무 좋았어요. 가성비 짱)

걸어서 10분 정도? 가니까 도착!

 

벅수 다찌는 7시 30분쯤 가니까 대기가 있었어요.

우선 이름이랑 전화번호를 적고 전화가 오면

가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저희는 숙소에 있다가 나갔어요~)

 

 

벅수 다찌 내부입니다.

배가 고파서 급하게 들어가다 보니 

밖에서는 찍지 못했어요.....ㅎ

 

코시국이라 전 직원이 모두 마스크를 하고 있었어요!

(너무 좋아요!!)

 

 

자리에 앉자마자 나오는 전복죽과 고추냉이 ㅎㅎㅎ

전복죽은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기본 상차림?처럼 나오는 반찬들이에요!

오랜만에 경상도 쪽 김치를 먹어서 ㅠㅠ 너무 반가웠어요.

저는 흰쌀밥에 김치랑 먹고 싶을 정도로 ㅠㅠ 

젓갈김치 맛이 그리웠답니다 ㅠㅠ

 

그리고 저 단호박이 뭔지 ㅎㅎㅎ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처음에 나오는 기본상차림? 같은 거는

은하수 다찌가 더 푸짐했던 것 같아요!!

 

 

대박대박

모둠 해산물이 이렇게 나와요.

전복, 문어, 멍게, 해삼 등등 등 맛있는 게 엄청 많이 나와요!

저는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여러 가지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다는 것*.*

감동 +.+

 

 

이렇게 회도 나오구요, 저는 회 이름은 잘 모르지만

맛있게 먹었어요~

탱글탱글! 식감도 ㄴㅓ무 좋고 ㅎㅎ

허겁지겁 먹었어요.

 

 

낙지가 진짜 너무 싱싱했어요ㅎㅎ

기름장에 찍어서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용!

꼬들꼬들 식감도 너무 좋고

양도 만족할 만큼 나온 것 같아요.

다찌가 음식이 많이 나오니까 다 조절해서 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전어....? 맞ㄴ ㅏ요?

고소한 맛? 이 조금 난 것 같고

기름장+쌈장으로 먹었던 것 같아요.

가운데 뼈가 있어서 몇 개 먹다가 

남자 친구 다 줬어요^^

 

 

짜란!

이렇게 한상이 거하게 차려집니당~

왼쪽 아래 보면 호박전이 하나 나와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구용 ㅎㅎㅎ

 

아 tmi지만 저희 옆자리분이 멍게를 못 드신다고 

저희한테 멍게를 주셨어요....ㅎㅎㅎ

저희가 너무 잘 먹었나 봐요.............+.+

 

 

짜란 간장게장이에요!

간도 적당하고 너무 오랜만에 먹은 게장이라서 

신나게 먹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배가 차기 시작할 때 이 조개찜이 나와용

금방 쪄주셔서 따뜻했고,

먹을만했습니다~

 

 

생선구이!

개인적으로 벅수 다찌에서 이것이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남자 친구랑 저랑 진짜 열심히 먹었어요.

생선구이

 

저는 개인적으로 벅수 다찌도 맛있었지만!

은하수 다찌가 만족도가 조금 더 높은 것 같아요 ㅎㅎ

 

둘 다! 맛있었어요 

통영 방문하시면 두 곳 중 한 곳은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벅수 다찌는 매주 화요일이 휴무이고

매일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시~17시예요)

영업시간 참고하셔서 꼭 방문해보세요!

 

위치도 올려둘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