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음식

[동대문 맛집]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닭한마리 맛집

728x90
위치 & 영업시간 & 가격 & 재방문 의사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40가길 18
(동대문역 9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정도!)

🕖 영업시간: 매일 10:00-새벽01:00 (라스트 오더 23:30--->진짜 늦게까지 하죠?)

💵가격: 닭한마리 25000원, 그 외 사리류는 전부 추가! 금액은 1000-2000원 사이

❣️추천메뉴: 단품이에요! 무조건 닭한마리! 사리는 떡+대파 추천합니다. 대파 은근 맛있어용~
💘재방문 의사: 엄청 있음! 이미 세번째 방문
🌟만족도(5개 기준): ⭐️⭐️⭐️⭐️⭐️

진짜 크답니다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얼마전에 닭한마리가 땡겨서 또! 진옥화할매 원조닭한마리 식당에 다녀왔어요 ㅎㅎㅎ

저는 닭한마리를 진짜 좋아하는데요, 여기 못올때면 직접 만들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합니당❣️
세번이나 다녀갔으면 말 다했잖아요 ㅎㅎ 진짜 진짜 국물이 찐인집입니다. 최고에용!

 




지하철 이용해서 방문하셨으면 골목으로 입장! 하실거에요. 잉? 이 골목이 맞아? 싶으시겠지만 맞구요 ➡️ 안으로 쭉들어오시면 ➡️ 술타벅스와 쌍화탕집이 보이실거에요. 그럼 잘 찾아오신게 맞아요!!

저기 보이는 간판이 보이면! 도착
와 진짜 대단하다고 느낀게 이 건물이 3층짜리인데, 전체를 다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와 진짜 대박이었어요 ㅎㅎㅎㅎ


진옥화할매집 인기가 어마어마 한것같아요. 골목 들어서면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데 전부! 진옥화할매줄.
입구에가서 인원수를 말하면 표를 하나 주세요. 바로 이것!
22번이라니....! 엄청 긴 기다림이 예상되었지만, 그정도는 아니었어요. 생각보다 빠르게 줄이 들었습니다. 한 20분정도?

그리고 가게 앞에 서있으면 띵똥울리는 그 알람으로 화면에 숫자가 보입니다~!

기다려서라도 먹고싶은 맛💘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가게 외관은 찍을 수가 없었어요. 저는 주말에 방문을 했는데, 등산 다녀오신 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등산하고 막걸리와 한잔 하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너무 붐벼서 메뉴판도 찍을수가 없었어요 ㅋㅋㅋㅋ
하지만 메뉴는 진짜 딱 한개입니다. 닭한마리!
2인이요! 외치면 바로 이런 닭이 나와요.
아주머니께서 김치를 넣어서 같이 끓여도 맛있다고 하셨지만 저희는 깔끔하게 먹고싶어서 따로 먹었어요.


이것이 바로 김치통!
김치통 옆에 그릇이 있는데, 위생은 조금 ...😭ㅎ ㅓㅎ ㅓ 그렇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가 김치가 약간 물렁 했어요.
아숩 ㅠㅠㅠ


저는 한접시만 먹었습니다~!
깔끔하게 먹는거 좋아하시면 김치 넣지말고 드세용!!
그래도 너무 맛있음 💖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닭을 다 잘라주세용!
지금은 대파를 추가하기 전입니다.
여러분!!
제발 사리추가 해주세요. 꼭 대파는 필수입니당



저희가 추가한 대파사리 2000원
이거 추가하고 안하고 다르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파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닭한마리는 예외!
소스랑 같이먹으면 진짜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더라고요 ㅎㅎㅎ


대파사리와 함께 추가한 떡사리!
떡사리 1000원

저른 대파 떡사리 추가가 딱 좋은것같아요 ㅎㅎ
그리고 식사 끝나갈때쭘! 국수사리를 추가하면 딱이에요.


보그보글 끓을때 먹으면 최고쥬 ?-?
이게 국물 자체가 완전 진한 닭죽?맛이나서 진짜 ㅠㅠㅜ 최고에용
너무 맛있는맛 있쥬


식사 끝날때쯤 추가한 국수사리 2000원
면이 막 엄청 맛있는 면은 아닌데 안먹으면 서운해요 ㅎㅎ
추가하셔서 국물이랑 같이 드셔보세요!


동대문 방문하실 계획있으시면
더 더워지기전에!! 닭한마리로 몸보신 강추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