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음식

[남대문 시장 갈치조림] 희락 갈치조림 찐후기

728x90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22-6

🅿️주차: 절대 불가능 


🕖영업시간: 월-토 오전 7시~오후 9시 ㅣ 일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방문 시 참고하세요!) 

 

💸가격: 갈치조림 1인 12,000원 ㅣ 고등어조림 12,000원 ㅣ 모듬 생선구이 12,000원

💘추천메뉴: 갈치조림!

 

❣️재방문의사: 없음

🌟만족도(5개 기준): ⭐️⭐️

 

갈치조림 ><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장마가 시작된 것 같아요... 세상에나 ㅠㅠ

모두 우산 잘 챙기셔용☔

 

여러분! 남대문 갈치 골목이라고 아시나요?

저도 매번 듣기만 하다가 너무 궁금해서 오래전 주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남대문시장 입구쪽? 골목 안쪽에 있어요.

저는 한집만 있는줄 알았는데 몇 개의 가게가 골목 쪽에 쭉-----

줄지어서 있었어요. 

 

아 그리고 어디가 어디 줄인지도 모르고 그냥

무작정 긴 줄 뒤에 섰는데요,

가게마다 다 줄이 달라서 ㅠ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꼭!

물어보고 줄 스셔용...!

 

 

제가 방문한곳은 50년 전통! 희락 갈치조림입니다.

여기를 가야겠다 해서 간 것은 아니고 줄을 서다 보니 

희락 갈치조림이었어요 ㅎㅎㅎㅎ

입구쪽부터 서있는 줄은 희락입니다.

 

제가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가 줄은 정말 길었는데, 

한 40~50분은 기다린 것 같아요.

 

기다리는데 지루함은 거의 없었어요. 조리하는 곳이 다 밖에 있었어서

기다리면서 다 볼 수 있었어요.

 

 

계란찜!!  

이모님께서 장인이세요. 

이런걸 보고 있으면 기다리는 게 진짜

하나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이건 생선 조림들!

양이 적어보이지만 막상 먹으면 배는 찰 정도입니당!

그리고 지옥불에 바로 조리되어 나와서 

굉장히 따뜻 + 뜨거워요 ㅎㅎ 그래서 더 맛있는 거겠죠?!

 

 

저 여기까지 오는데 정말 오래 걸렸어요 ㅎㅎㅎ

솔직히! 위생 부분은 조금 접고 들어가야 해요.

이런 느낌과 분위기 맛으로 먹는 거니까요~~~

 

 

이 골목은 희락갈치와 중앙갈치가 먹은 것 같네요 ㅎㅎ

줄 서있던 시간이 길어서 밖에서 찍은 사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들어가기 직전에 메뉴판을 주세요.

그럼 미리 주문을 딱- 하고 들어가는 시스템! 

저희는 갈치조림 2인분 주문했어요. 

(지금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계란찜을 주문을 한 건지 

서비스로 나온 건지 좀 헷갈립니당 ㅠㅠㅠ) 

 

메뉴판!

들어가면 메뉴판도 있어요~

이미 주문을 하고 들어왔지만 ㅎㅎ 

그래도 한번 찍어보고요. 

 

술 드시는 분들도 정말 많았어요.

딱 반주하기 좋은 음식들이라 그런가 ?.?

저희는 일정이 있어서 딱 밥만 먹고 나왔어요.

 

 

 

 

 

갈치조림 2인분 + 계란찜 + 반찬들!

맛은 엄청 자극적이고 맛있어요 ㅎㅎ

다만! 저는 두 번 방문은 안 할 것 같아요.

기다리는 시간도 그렇고 완전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당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까요 !!

 

 

아까 이모님께서 열심히 만들어주시던 계란찜!

맛나게 잘 먹었구요

 

 

갈치조림도 잘 먹고 나왔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여름은 비추에요.

이렇게 더운 날 야외에서 줄 서는 거 ㅠㅠㅠ 너무 힘들 쟈나용

날씨 조금 선선해지면 

한 번쯤! 다녀와 보세용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