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뭐먹지/음식

[연남동 솔솥] 일본 가정식 솥밥집 솔솥

728x90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38길 35 지1층 2호, 3호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갈 수 있음!)


🅿️주차: 정보가 없는것으로 보아 불가한 듯 (안될 것 같아요. 골목이 좁아요.) 


🕖영업시간: 매일 11시 30분 ~ 오후 9 시까지!

(예약은 불가능해요!)

 

💸가격: 스테이크 솥밥 16,000원 (1인 기준), 도미관자솥밥 16,000원 

💘추천메뉴: 도미관자솥밥!

 

❣️재방문의사: 없음

🌟만족도(5개 기준): ⭐️⭐️⭐️

 

 

안녕하세요! 직장인 딘딘자라입니다.

솥밥이 유행한지는 좀 됐죠?.?

저는 집에서도 솥밥을 만들어 먹고 싶어서 ㅎㅎ

스타우브 꼬꼬떼를 구매했는데 

제가 만들어먹기는 쉽지가 않더라고요 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연남동에 있는 솔솥! 에 다녀왔습니다.

여기 이미 너무 유명하더라고요 ㅎㅎㅎ 

솥밥 좀 드신다 하시면 솔솥 다 추천해 주시고 이미 많은분들이 다녀가셨더라고요 ㅎㅎㅎ

(지점이 10개가 넘었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연남점!

식당 앞에서 찍은건데, 런치와 디너가 나눠져 있었네요?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라스트 오더는 8시 30분이에요!

(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어요!)

 

저는 저녁시간에 방문을 했고,

웨이팅을 해서 들어갔답니다. (약 30분 정도 했던 것 같아요.)

 

 

가게 앞에서 대기했어요~ 

사람 정말 많죠?,?

여기는 예약도 안되기 때문에 일단 가서 기다려야 하는 시스템!

 

메뉴들이 다 손으로 적혀있었어요.

(세월의 흔적들도 조금씩 느껴집디다~~~)

 

솔솥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1. 스테이크 솥밥

2. 도미관자 솥밥!

그래서 저희도 이미 마음속을 정했죠 ㅎㅎ

이거 두 개를 꼭 먹겠다.

 

 

약 30분을 대기해서 들어간 실내!

솔직히!

실내가 엄청 깨끗한 편은 아니었어요. 

실내에서 뭔가 냄새도 좀 나고 무튼 그랬습니다.

(음식맛만 좋으면 이런 건 금방 잊을 수 있으니까요.....!!!)

 

 

실내가 엄청 넓은 편도 좁은 편도 아니고, 

아무래도 회전율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오래 기다려서 들어왔으니 >< 맛나게 먹고 즐기고 가야쥬?,?

 

저희는 가장 유명한 솥밥 하나씩 주문했고,

미리 주문을 해뒀기 때문에 자리에 앉으면 

거의 바로 나왔어요.

 

스테이크 솥밥

 

도미관자 솥밥

 

비주얼 장난 아니쥬?.?

우선 솥밥은 가격대가 좀 있어요! 

(16000원)

 

반찬들은 전반적으로 다 먹을만했고,

솥밥 내용물을 덜어내고 오른쪽에 있는 물을 (긴 물통같이 생긴 것)

누룽지에 부어서

밥을 다 먹고! 누룽지 탕으로 먹을 수 있어요! 

 

 

 

 

 

누룽지로 먹는 것도 고소하고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 번 방문으로 만족할 것 같아요.

하지만! 솥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엄청 좋아하실 것 같아요 ㅎㅎ

 

 

연남동 데이트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추천드릴게요~!!

 

 

728x90